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만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만3,90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X세미콘, 서울반도체,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 우리조명, 선익시스템, 한송네오텍, 우리바이오, 미래나노텍, 티로보틱스, AP시스템, 서울바이오시스, 덕산테코피아, 코이즈, 위지트, 톱텍, 영우디에스피, 미래컴퍼니, 토비스, 한솔테크닉스, 베셀, DMS, 클라우드에어, 루멘스, 파인텍, 한국컴퓨터, 넥스트아이, 비아트론, 핌스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425 미디어지수 318,629 소통지수 289,527 커뮤니티지수 243,826 시장지수 556,770 사회공헌지수 147,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8,9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9,957과 비교하면 24.3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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