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489만5,240개와 비교하면 6.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천보, 피엔티, 엔켐, 원익피앤이, 엠플러스, 삼화콘덴서, 원준, 에스피지, 디에이테크놀로지, 파워로직스, 대보마그네틱, 지아이텍, 신흥에스이씨, 파워넷, 엔에스, KH필룩스, 뉴인텍, 성호전자, 삼화전기, 성문전자, 삼영전자, 에스씨디, 비츠로셀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2,435 미디어지수 1,711,250 소통지수 2,083,348 커뮤니티지수 1,916,098 시장지수 35,623,411 사회공헌지수 132,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09,47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397,041과 비교하면 10.10%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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