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25일부터 2022년 3월 25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372,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553,038개와 비교해보면 2.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였다. 수입차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BMW, 벤츠, 아우디, 쉐보레, 포르쉐, 포드, 폭스바겐, 볼보, 혼다, 렉서스, 인피니티, 랜드로버, 재규어, 캐딜락, 푸조, 닛산, 마세라티, 토요타, 람보르기니, 벤틀리, 시트로엥, 롤스로이스, 링컨, 크라이슬러, 미니 순이었다.
수입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887 소통지수 1,838,572 커뮤니티지수 2,094,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3,2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5,470과 비교하면 0.18%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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