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3-25 08:48:39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1,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만9,490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국일제지, 깨끗한나라, 영풍제지, 해성산업, 무림P&P, 성창기업지주, 감성코퍼레이션, 페이퍼코리아, 무림페이퍼, SUN&L, 무림SP, 한솔PNS 순이었다. ​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124 미디어지수 370,180 소통지수 593,709 커뮤니티지수 594,818 시장지수 705,568 사회공헌지수 75,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9,5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11,494와 비교하면 30.7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9,490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45% 하락, 브랜드이슈 4.72% 하락, 브랜드소통 3.22% 하락, 브랜드확산 11.22% 상승, 브랜드시장 6.37% 상승, 브랜드공헌 16.5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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