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와 비교하면 37.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이건홀딩스, 제일테크노스, 국영지앤엠, 정산애강, 프럼파스트, 대림통상, 대림B&Co,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740 미디어지수 151,828 소통지수 184,270 커뮤니티지수 147,323 시장지수 760,1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2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01,847과 비교하면 97.94%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