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씨에스윈드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2022년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와 비교하면 22.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씨에스윈드, 현대로템, 두산밥캣,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태광, 한신기계, 에스에프에이, 대동, 한국테크놀로지, 휴림로봇, 유니슨, 디와이, 혜인, 광림, 태웅, 로보스타, 에너토크, TPC, 스맥, 이엔플러스, 3S, 비디아이, 우진, 레인보우로보틱스, 흥국, 에이프로젠 MED, SIMPAC 순이었다.
구창환 소장은 "두산중공업 브랜드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1만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2% 상승, 브랜드이슈 23.20% 상승, 브랜드소통 26.68% 상승, 브랜드확산 27.59% 상승, 브랜드시장 17.1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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