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는 “2월 9일부터 오늘 11일까지 BBQ의 대표 치킨 제품인 ‘황금올리브치킨’의 주문량이 평소대비 약 30% 정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특히 황대헌 선수가 언급한 ‘황금올리브 닭다리’ 제품의 경우는 가맹점 패밀리들의 원료 주문량이 평소대비 50% 정도까지 폭증해, 수급에 일시적으로 영향을 받을 만큼 국민들의 관심을 실감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량도 영향을 받았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분석한 결과, 두 선수의 해당 발언 이후 ‘황금올리브’관련 검색량은 평소의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는게 BBQ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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