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내 근처 ‘추석특별전’ 오픈…22일까지 운영

문기준 기자

2021-09-08 11:02:16

사진제공 = 당근마켓
사진제공 = 당근마켓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추석 명절을 맞아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추석특별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특별전’ 에서는 명절 선물이나 제수 음식으로 많이 찾는 과일, 고기, 생선 등을 판매하는 전통시장 및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지역 곳곳의 도소매 업체, 음식점, 공방, 학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진행되는 추석기획 할인 혜택은 물론, 선물세트 판매정보, 행사 소식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상점들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추석특별전은 당근마켓 앱의 ‘내 근처 > 추석특별전’에서 만날 수 있다. 관심 있는 가게의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비즈프로필 채팅창에서 1대1 상담도 가능하다. 구입을 원한다면 직접 가게에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추석특별전에서 동네 맛집 정보도 찾을 수 있다. 또 연휴 기간 운영되는 각종 동네 클래스와 미용실, 헬스장 등의 추석맞이 특가 이벤트 정보도 제공된다.

당근마켓은 비즈프로필을 처음 개설하는 가게들을 대상으로 모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 광고 캐시 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팀 김은지 팀장은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 음식 장만에 나선 이웃들이 지역 가게에서 명절을 준비하고, 보다 의미 있는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특별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동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나아가 지역 상권도 살릴 수 있는 뜻깊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