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도브 바디워시·우르오스 바디워시 順

김수아 기자

2021-08-27 08:57:41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도브 바디워시·우르오스 바디워시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우르오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7월 27일부터 2021년 8월 27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675,7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450,921개와 비교하면 1.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도브 바디워시·우르오스 바디워시 順
​2021년 8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도브, 우르오스, 이솝, 해피바스, 바이오가, 러쉬, 비욘드, 쿤달, 온더바디, 닥터브로너스, 조말론, 록시땅, 일리윤, 벨먼, 아비노, 더바디샵, 몰튼브라운, 세타필, 샤워메이트, 살림백서, 스킨유, 야다, 닥터바이오, 데메테르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712 소통지수 320,621 커뮤니티지수 279,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0,24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95,523과 비교하면 3.88% 상승했다.

​2위, 도브 ​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418 소통지수 283,289 커뮤니티지수 210,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35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94,456과 비교하면 0.57% 하락했다.
​​​3위, 우르오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630 소통지수 208,338 커뮤니티지수 216,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0,665와 비교하면 15.82% 상승했다.

​4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695 소통지수 251,961 커뮤니티지수 258,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1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94,977과 비교하면 25.78% 상승했다.

​5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268 소통지수 245,033 커뮤니티지수 299,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5,81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70,852와 비교하면 3.24% 상승했다.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도브 바디워시·우르오스 바디워시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450,921개와 비교하면 1.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81% 상승, 브랜드 소통 0.16% 하락, 브랜드 확산 0.0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27부터 2021년 8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