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4,1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위, 에이스테크 ( 대표 구관영, 홍익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2,034 미디어지수 325,248 소통지수 98,989 커뮤니티지수 156,677 시장지수 195,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7,967로 분석됐다.
3위, 쏠리드 ( 대표 정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96 미디어지수 167,229 소통지수 73,017 커뮤니티지수 427,977 시장지수 89,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169로 분석됐다.
4위, 서진시스템 ( 대표 정내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858 미디어지수 149,759 소통지수 48,838 커뮤니티지수 69,401 시장지수 186,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762로 분석됐다.
5위, RFHIC ( 대표 조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723 미디어지수 115,245 소통지수 41,156 커뮤니티지수 48,778 시장지수220,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75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케이엠더블유 브랜드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43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