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5월 20개 브랜드 아파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와 GS건설의 '자이'가 뒤를 이었다.
24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4~5월 '정보량 순'으로 ▲대우건설(대표 김형 정항기) ‘푸르지오’ ▲현대건설(대표 윤영준)과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의 '힐스테이트'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자이' ▲DL이앤씨(대표 마창민) 'e편한세상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 '더샵' ▲SK건설(대표 안재현) 'SK뷰' ▲롯데건설(대표 하석주) '롯데캐슬' ▲호반산업(대표 박병재 이은아) '호반 써밋' ▲HDC현대산업개발(권순호, 정경구) '아이파크' ▲두산건설(대표 김진호 김진설) '두산 위브'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 '코오롱 하늘채' 등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은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어 조사에서 제외했다.
분석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11만5277건으로 20개 아파트 브랜드중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현대 힐스테이트’ 10만7436건, ‘GS 자이’ 10만5536건, ‘DL이앤씨’ e편한세상 6만9260건, ‘포스코 더샵’ 6만1049건 순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또 ‘SK 뷰’ 5만8467건, ‘롯데 캐슬’ 5만887건, ‘호반 써밋’ 5만752건 등 순으로 포스팅 수 5만건을 넘겼다.
이어 ‘현대 아이파크’ 4만7027건, ‘두산 위브’ 3만1311건, ‘코오롱 하늘채’ 1만9710건, ‘우미 린’ 1만9676건, ‘금호 어울림’ 1만8411건, ‘반도 유보라’ 1만6231건, ‘중흥 S클래스’ 1만5165건, ‘계룡 리슈빌’ 1만312건, ‘한신 더 휴’ 9663건, ‘한화 포레나’ 7991건, ‘부영 사랑으로’ 5668건 순이었다.
'태영 데시앙'이 3555건으로 20개 아파트 브랜드 중에서는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적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