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김수아 기자

2021-05-25 09:09:35

기저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5일부터 2021년 5월 25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567,939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79,308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2021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슈퍼대디, 리베로, 나비잠, 군, 네이쳐러브메레, 킨도, 대디베이비, 마미포코, 밤보, 애플크럼비, 보솜이, 밤부베베, 쿠잉, 모모래빗, 슈베스, 케이맘, 네띠, 빌로기, 베피스, 메리즈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474 소통지수 234,072 커뮤니티지수 284,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6,457과 비교하면 7.77%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299 소통지수 200,145 커뮤니티지수 238,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7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38,110과 비교하면 5.59%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41 소통지수 222,302 커뮤니티지수 235,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6,814와 비교하면 26.04% 상승했다.

4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609 소통지수 205,636 커뮤니티지수 192,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62,865와 비교하면 9.95% 하락했다.

5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070 소통지수 148,170 커뮤니티지수 204,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86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05,649와 비교하면 20.02% 상승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79,308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69% 하락, 브랜드 소통 18.13% 상승, 브랜드 확산 12.4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시원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씬씬씬 , 여름기저귀, 네이버쇼핑라이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2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5일부터 2021년 5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