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3일부터 2021년 4월 23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와 비교하면 3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500 미디어지수 149,522 소통지수 315,879 커뮤니티지수 334,622 시장지수 1,594,329 사회공헌지수 41,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6,6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21,846과 비교하면 67.89% 상승했다.
3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218 미디어지수 888,942 소통지수 339,412 커뮤니티지수 388,131 시장지수 1,271,968 사회공헌지수 141,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94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247과 비교하면 77.99% 상승했다.
4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811 미디어지수 87,651 소통지수 203,616 커뮤니티지수 173,489 시장지수 2,231,284 사회공헌지수 182,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1,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93,958과 비교하면 0.91% 상승했다.
5위, 메가엠디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977 미디어지수 66,090 소통지수 172,998 커뮤니티지수 154,831 시장지수 496,165 사회공헌지수 29,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35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8,617과 비교하면 137.67% 상승했다.

이어 "2021년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와 비교하면 36.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86% 상승, 브랜드이슈 167.43% 상승, 브랜드소통 74.57% 상승, 브랜드확산 95.31% 상승, 브랜드시장 17.55% 상승, 브랜드공헌 13.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3일부터 2021년 4월 23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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