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SK하이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0,526 미디어지수 1,709,109 소통지수 973,601 커뮤니티지수 686,866 시장지수 10,087,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67,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859,324와 비교하면 5.62% 하락했다.
3위, DB하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751 미디어지수 157,236 소통지수 127,372 커뮤니티지수 51,958 시장지수 244,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4,1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5,473과 비교하면 16.26% 하락했다.
4위, 동진쎄미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472 미디어지수 193,039 소통지수 125,154 커뮤니티지수 38,272 시장지수 165,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5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8,680과 비교하면 59.69% 상승했다.
5위, 한미반도체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520 미디어지수 106,216 소통지수 147,840 커뮤니티지수 42,074 시장지수 148,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17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9,664와 비교하면 16.54% 상승했다.

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40% 하락, 브랜드 이슈 42.12% 하락, 브랜드 소통 11.51% 상승, 브랜드확산 24.43% 상승, 브랜드 시장 4.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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