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그리너리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입학행사·졸업식·결혼식 등 각종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봄을 맞아 꽃과 식물을 활용한 매장 연출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일상 속 화훼 소비를 촉진 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생명력, 자연을 뜻하는 희망적인 단어 ‘그리너리’에서 착안한 ‘그리너리 프로젝트’는 현대리바트가 용인시의 화훼농가에서 재배한 꽃과 나무 1t을 직접 매입해, 화훼농가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프로젝트이다.
현대리바트는 매입한 꽃 등을 활용해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직영 전시장 15곳에 ‘그리너리 포토존’을 운영한다. 아울러 현대리바트 온라인몰 ‘리바트몰’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평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지인에게 보낼 사연을 적어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꽃다발과 편지를 전달해주는 ‘그린레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확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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