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6일부터 2021년 3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73,6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0,302와 비교하면 19.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362 미디어지수 86,907 소통지수 369,720 커뮤니티지수 322,395 시장지수 587,343 사회공헌지수 125,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2,1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84,528과 비교하면 24.25% 하락했다.
3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751 미디어지수 121,163 소통지수 192,769 커뮤니티지수 256,625 시장지수 318,222 사회공헌지수 2,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3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45,774와 비교하면 2.10% 상승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347 미디어지수 67,877 소통지수 152,464 커뮤니티지수 199,403 시장지수 350,307 사회공헌지수 22,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0,22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1,526과 비교하면 11.11% 하락했다.
5위, 쿠쿠홈시스 ( 대표 구본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94 미디어지수 81,832 소통지수 51,030 커뮤니티지수 105,371 시장지수 836,740 사회공헌지수 56,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4,5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2,069와 비교하면 7.10% 상승했다.

이어 "2021년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0,302와 비교하면 19.3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5% 하락, 브랜드이슈 20.87% 하락, 브랜드소통 45.82% 하락, 브랜드확산 21.64% 하락, 브랜드시장 4.15% 하락, 브랜드공헌 45.2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2월 26일부터 2021년 3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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