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NE능률 ( 대표 주민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560 미디어지수 136,398 소통지수 307,814 커뮤니티지수 251,090 시장지수 567,045 사회공헌지수 241,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2,5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4,248과 비교하면 191.91%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626 미디어지수 69,136 소통지수 164,648 커뮤니티지수 172,995 시장지수 1,128,912 사회공헌지수 32,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1,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5,108과 비교하면 17.54% 상승했다.
4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980 미디어지수 164,895 소통지수 194,582 커뮤니티지수 104,545 시장지수 1,103,343 사회공헌지수 136,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3,2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56,568과 비교하면 8.86% 하락했다.
5위,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50 미디어지수 18,046 소통지수 38,825 커뮤니티지수 26,938 시장지수 620,772 사회공헌지수 9,294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1,2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13,451과 비교하면 28.20% 하락했다.

이어 "2021년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1% 상승, 브랜드이슈 7.46% 하락, 브랜드소통 1.73% 하락, 브랜드확산 14.51% 하락, 브랜드시장 10.61% 상승, 브랜드공헌 39.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3월 2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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