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와 비교하면 27.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602 소통지수 648,897 커뮤니티지수 479,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0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972와 비교하면 12.98% 상승했다.
2위, 시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652 소통지수 458,286 커뮤니티지수 488,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1,3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5,423과 비교하면 9.89% 하락했다.
3위, 씰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76 소통지수 502,300 커뮤니티지수 505,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5,46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2,780과 비교하면 3.17% 상승했다.
4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76 소통지수 269,389 커뮤니티지수 458,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5,899와 비교하면 130.38% 상승했다.
5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88 소통지수 489,969 커뮤니티지수 241,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1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8,579와 비교하면 52.02% 상승했다.

이어 "2021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리뉴얼하다, 기부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유수 회장, 브랜드, 기획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5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