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45,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와 비교해보면 7.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를 기록한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8,429 미디어지수 763,675 소통지수 992,375 커뮤니티지수 885,201 사회공헌지수 61,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1,0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06,888과 비교하면 27.24%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107 미디어지수 789,694 소통지수 957,429 커뮤니티지수 958,968 사회공헌지수 333,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2,4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37,651과 비교하면 5.79%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3,825 미디어지수 716,092 소통지수 702,801 커뮤니티지수 708,549 사회공헌지수 99,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0,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51,397과 비교하면 16.17% 상승했다.
5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8,410 미디어지수 707,888 소통지수 341,352 커뮤니티지수 912,378 사회공헌지수 273,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3,4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86,659와 비교하면 11.02%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