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10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995 미디어지수 852,155 소통지수 395,296 커뮤니티지수 266,129 시장지수 392,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8,446으로 분석됐다.
3위,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6,069 미디어지수 374,305 소통지수 299,862 커뮤니티지수 210,875 시장지수 690,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1,172로 분석됐다.
4위, SKC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119 미디어지수 493,916 소통지수 263,995 커뮤니티지수 195,415 시장지수 244,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5,615로 분석됐다.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425 미디어지수 305,474 소통지수 187,636 커뮤니티지수 99,608 시장지수 616,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4,62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화학 브랜드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하고 있다.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로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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