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45 미디어지수 143,638 소통지수 134,311 커뮤니티지수 262,705 시장지수 1,036,347 사회공헌지수 318,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6,56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89,745와 비교하면 9.32%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684 미디어지수 63,746 소통지수 158,796 커뮤니티지수 192,025 시장지수 992,653 사회공헌지수 30,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10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1,139와 비교하면 3.41% 상승했다.
4위,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998 미디어지수 53,434 소통지수 102,557 커뮤니티지수 49,180 시장지수 646,341 사회공헌지수 13,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3,45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76,110과 비교하면 3.17% 상승했다.
5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16 미디어지수 199,909 소통지수 144,950 커뮤니티지수 150,012 시장지수 280,933 사회공헌지수 20,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0,6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52,910과 비교하면 27.59% 상승했다.

이어 "2021년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1% 상승, 브랜드이슈 62.68% 상승, 브랜드소통 3.68% 상승, 브랜드확산 8.77% 하락, 브랜드시장 2.79% 상승, 브랜드공헌 76.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