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98,66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715,376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169 미디어지수 129,523 소통지수 221,760 커뮤니티지수 37,253 시장지수 965,969 사회공헌지수 144,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3,98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4,717과 비교하면 117.90%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926 미디어지수 13,436 소통지수 52,756 커뮤니티지수 11,782 시장지수 1,339,737 사회공헌지수 54,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1,97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356과 비교하면 10.97% 하락했다.
3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266 미디어지수 64,090 소통지수 231,571 커뮤니티지수 31,485 시장지수 499,537 사회공헌지수 4,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4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093과 비교하면 17.85% 상승했다.
4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463 미디어지수 28,753 소통지수 122,875 커뮤니티지수 24,315 시장지수 1,132,034 사회공헌지수 1,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2,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31,854와 비교하면 12.83% 상승했다.
5위, 영원무역 ( 대표 성기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689 미디어지수 41,652 소통지수 60,564 커뮤니티지수 34,275 시장지수 967,686 사회공헌지수 1,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4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71,295와 비교하면 9.66% 상승했다.

이어 "2021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715,376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36% 하락, 브랜드이슈 3.67% 하락, 브랜드소통 5.27% 하락, 브랜드확산 20.60% 하락, 브랜드시장 60.87% 상승, 브랜드공헌 31.8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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