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4,034,48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070,856개와 비교하면 31.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40 소통지수 225,507 커뮤니티지수 127,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33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3,167과 비교하면 40.85% 상승했다.
2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462 소통지수 220,623 커뮤니티지수 116,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3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8,103과 비교하면 24.79% 상승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412 소통지수 162,047 커뮤니티지수 149,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9,7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94,921과 비교하면 43.41% 상승했다.
4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47 소통지수 140,894 커뮤니티지수 238,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06,268과 비교하면 49.14% 상승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6,504 소통지수 94,433 커뮤니티지수 109,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43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5,096과 비교하면 1.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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