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524,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3,689,207개와 비교하면 22.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040 미디어지수 256,902 소통지수 469,953 커뮤니티지수 294,561 사회공헌지수 4,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1,1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1,582와 비교하면 47.84% 상승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616 미디어지수 127,565 소통지수 387,761 커뮤니티지수 264,538 사회공헌지수 2,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4,8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8,731과 비교하면 19.84%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460 미디어지수 37,600 소통지수 77,882 커뮤니티지수 12,987 사회공헌지수 1,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2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99와 비교하면 5.72%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994 미디어지수 11,943 소통지수 78,834 커뮤니티지수 11,663 사회공헌지수 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2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810과 비교하면 7.55%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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