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順

김수아 기자

2020-12-28 09:10:36

로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7,484,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6,212,388개와 비교하면 20.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順
2020년 12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피지오겔, 제로이드, 닥터지,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니베아, 아벤느, 헤라, 비오템, 크리니크, 싸이닉, 설화수, 어니스트맘, 아이오페, 라네즈, 한율, 빌리프, 오휘, 시슬리, 랩시리즈, 마몽드, 로벡틴, 비오템옴므, 우르오스, 꽃을든남자, 세라비, 캘빈클라인, 보닌, 오딧세이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84,275 소통지수 460,841 커뮤니티지수 286,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1,779가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519와 비교하면 9.84% 상승했다.

2위,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14 소통지수 421,965 커뮤니티지수 478,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6,810이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613과 비교하면 11.94% 상승했다.

3위, 제로이드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17 소통지수 254,486 커뮤니티지수 177,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513이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7,813과 비교하면 20.03% 상승했다.

4위, 닥터지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00 소통지수 255,039 커뮤니티지수 171,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250이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4,802와 비교하면 81.36% 상승했다.

5위, 에스트라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4 소통지수 240,655 커뮤니티지수 154,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505가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5,661과 비교하면 22.06% 하락했다.


로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6,212,388개와 비교하면 20.4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75% 상승, 브랜드 이슈 22.42% 상승, 브랜드 소통 30.16%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