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삼성전자 빅스비 통해 음성으로 커피 메뉴 손쉽게 주문하세요"

심준보 기자

2020-11-14 09:38:40

오는 16일부터 갤럭시 단말기 빅스비 통해 커피빈 메뉴 '음성 주문 서비스' 도입

커피빈X빅스비 음성주문 서비스 모습
커피빈X빅스비 음성주문 서비스 모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대표 박상배)’가 삼성전자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통해 음성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빅스비와 커피빈 애플리케이션이 연동돼 음성으로도 커피빈 메뉴를 주문할 수 있게 되는 것.

갤럭시 S8 이상의 단말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결제 및 적립도 빅스비 시스템 내에서 해결 가능하다.

휴대전화 메인 화면에서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시카고 치즈 케익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가까운 커피빈 매장 찾아줘’ 등 다양한 음성 호출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커피빈은 오는 29일까지 빅스비로 커피빈을 주문한 고객 중 선착순 8천 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빅스비로 주문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12월 2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형태로 커피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여러 혁신적인 기능이 도입돼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넓어지고 있다”며 “특히 빅스비는 차량 이용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주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