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18,37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188,335개와 비교하면 5.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883 미디어지수 9,808 소통지수 72,276 커뮤니티지수 14,601 시장지수 1,165,355 사회공헌지수 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9,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39,353과 비교하면 0.67% 상승했다.
3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90,822 미디어지수 320,852 소통지수 572,395 커뮤니티지수 243,352 시장지수 200,834 사회공헌지수 75,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1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45,215과 비교하면 2.66% 하락했다.
4위, 코오롱머티리얼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492 미디어지수 13,839 소통지수 124,108 커뮤니티지수 22,060 시장지수 138,540 사회공헌지수 6,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7,232와 비교하면 131.19% 상승했다.
5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749 미디어지수 11,824 소통지수 74,485 커뮤니티지수 77,137 시장지수 628,848 사회공헌지수 35,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1,30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9,479과 비교하면 8.32% 하락했다.

이어 "2020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188,335개와 비교하면 5.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8% 하락, 브랜드이슈 6.48% 상승, 브랜드소통 28.23% 하락, 브랜드확산 38.51% 상승, 브랜드시장 1.71% 하락, 브랜드공헌 5.0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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