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9,86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15,752개와 비교하면 11.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012 소통지수 166,980 커뮤니티지수 98,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1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1,818과 비교하면 44.08% 상승했다.
2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41 소통지수 191,820 커뮤니티지수 54,5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08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1,337과 비교하면 25.66%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99 소통지수 166,980 커뮤니티지수 45,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1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7,649와 비교하면 19.64% 하락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54 소통지수 143,520 커뮤니티지수 53,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4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3,931과 비교하면 27.39% 하락했다.
5위, 청담소녀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54 소통지수 46,230 커뮤니티지수 17,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1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7,428과 비교하면 63.95% 상승했다.

이어 "2020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공개하다, 차지하다, 런칭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생리대, 캐시워크, 포네이쳐'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52%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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