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88,32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8,336,509개와 비교하면 10.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718,039 미디어지수 133,419 소통지수 705,861 커뮤니티지수 118,814 시장지수 457,900 사회공헌지수 1,9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5,9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270와 비교하면 13.78% 상승했다.
2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11 미디어지수 302,713 소통지수 582,062 커뮤니티지수 260,063 시장지수 670,968 사회공헌지수 2,9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4,030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41,945와 비교하면 9.30% 상승했다.
3위, 남영비비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6,361 미디어지수 70,405 소통지수 106,180 커뮤니티지수 33,104 시장지수 41,744 사회공헌지수 5,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3,055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1,428와 비교하면 165.56% 상승했다.
4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362 미디어지수 38,293 소통지수 89,382 커뮤니티지수 18,749 시장지수 1,142,551 사회공헌지수 5,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8,95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04,458 와 비교하면 13.59% 상승했다.
5위, 쌍방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6,549 미디어지수 129,792 소통지수 111,419 커뮤니티지수 81,170 시장지수 71,202 사회공헌지수 4,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4,984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8,497와 비교하면 204.16% 상승했다.

이어 "2020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8,336,509개와 비교하면 10.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83% 상승, 브랜드이슈 23.24% 하락, 브랜드소통 22.04% 상승, 브랜드확산 9.18% 하락, 브랜드시장 9.19% 하락, 브랜드공헌 30.2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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