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김수아 기자

2020-06-12 10:00:34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분석결과는 2020년 5월 11일부터 2020년 6월 1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653,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52,954개에 비교하면 11.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2020년 6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 농협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3,515 미디어지수 2,207,332 소통지수 2,984,146 커뮤니티지수 2,315,707 사회공헌지수 807,441 CEO지수 469,1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77,26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541,521와 비교해보면 11.68%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2,786 미디어지수 2,245,744 소통지수 2,028,592 커뮤니티지수 2,049,058 사회공헌지수 853,739 CEO지수 398,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7,96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79,708와 비교해보면 31.78%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324 미디어지수 1,868,904 소통지수 2,028,281 커뮤니티지수 2,352,210 사회공헌지수 387,195 CEO지수 383,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56,89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8,653와 비교해보면 31.57% 하락했다

4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727 미디어지수 1,708,752 소통지수 2,062,003 커뮤니티지수 1,000,765 사회공헌지수 1,205,605 CEO지수 30,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7,8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68,829와 비교해보면 6.66% 하락했다.

5위, 하나은행 ( 대표 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5,351 미디어지수 1,482,424 소통지수 1,385,546 커뮤니티지수 1,268,483 사회공헌지수 614,270 CEO지수 294,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0,44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043,951와 비교해보면 1.43% 상승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52,954개에 비교하면 11.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81% 상승, 브랜드이슈 16.29% 하락, 브랜드소통 29.50% 하락, 브랜드확산 25.98% 하락, 브랜드공헌 67.26% 상승, CEO평가 11.5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0년 6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갈등하다, 개최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브엠, 온라인취업박람회, 소비자권익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5.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1일부터 2020년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