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4%, 전월 대비 14.6% 감소한 수치다.
이 기간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2%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 75.3% 늘었다.
2월 내수 판매는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위축까지 겹치면서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주력 판매모델인 SM6와 QM6가 각각 731대, 2622대 판매되면서 내수 판매 버팀목 역할을 했다.
환경부의 2020년 전기차 대당 구매보조금 축소로 인한 소비자 구매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에 힘입어 SM3 Z.E.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20% 대폭 증가했다.
SM3 Z.E.는 국내 유일의 준중형 세단형 전기자동차로, 넉넉하면서도 편안한 실내공간이 강점이다.
어린이용 통학 버스로 주목받고 있는 르노 마스터 버스는 2월 한달 간 73대 출고됐다.
13인승과 15인승 모두 고정형 시트와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의 2월 수출은 전월 대비 75.3%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0.2% 감소했다.
북미 수출용 차종인 닛산 로그 1,900대, QM6(수출명 르노 콜레오스) 1,340대, 르노 트위지 144대 선적됐다.
특히 부산생산 트위지는 총 12개국에 수출되었으며 전체 물량 중 125대가 프랑스 등 유럽에서 판매되었다.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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