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17,39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 개와 비교하면 8.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73 미디어지수 248,700 소통지수 414,373 커뮤니티지수 721,569 시장지수 215,697 사회공헌지수 60,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7,09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1,203와 비교하면 22.07% 상승했다.
3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999 미디어지수 54,780 소통지수 90,784 커뮤니티지수 75,663 시장지수 1,373,969 사회공헌지수 12,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8,81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56,138와 비교하면 2.70% 하락했다.
4위, 쌍방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0,807 미디어지수 105,070 소통지수 123,491 커뮤니티지수 46,563 시장지수 73,079 사회공헌지수 47,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6,8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1,627와 비교하면 283.49% 상승했다.
5위, 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716 미디어지수 111,669 소통지수 485,237 커뮤니티지수 651,619 시장지수 72,758 사회공헌지수 80,4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3,48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7,989와 비교하면 210.15% 상승했다.

이어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 개와 비교하면 8.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21% 상승, 브랜드이슈 22.14% 상승, 브랜드소통 16.21% 상승, 브랜드확산 12.16% 상승, 브랜드시장 8.80% 하락, 브랜드공헌 33.5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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