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장(CHAN:JANG)’은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사'를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로 그릇이나 음식을 넣어두는 찬장(饌欌)과 맛있는 반찬과 좋은 장을 써서 만든 집밥'의 중의적 뜻이다. 특히, 건강한 집밥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정성 가득한 한식을 맛볼 수 있다.
소박하지만 정성 담긴 건강한 집밥을 표방하는 ‘찬장’은 현미 잡곡밥에 제철 식재를 이용한 반찬과 국을 메인 요리와 함께 반상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은 ‘매콤 낙지 비빔밥 반상’, 여름 한정 판매하는 ‘열무 비빔밥과 차돌된장찌개 반상’을 새롭게 선보이며, 찬장의 대표 메뉴인 ‘버터플라이 고등어구이 반상’, ‘바른콩 순두부찌개 반상’, ‘마늘돼지불고기와 쌈채소 반상’ 등도 함께 판매한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브랜드전략센터 센터장은 “찬장은 ‘가정식 반상’, ‘1인 가정식’, ‘킨포크(kinfolk)’ 등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모던 가정식 반상 전문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더 많은 매장을 선보여 찬장을 한식 대표 반상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모던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을 비록해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식문화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이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