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리서치회사 코언이 지난 2∼5월 미국 내 시청자 2,500명을 상대로 TV 시청 방식을 조사한 결과 ‘TV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어떤 플랫폼을 가장 자주 사용하느냐’는 질문에 27.2%가 미국 내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라고 답했다.
2위는 기본 케이블 TV로 20.4%, 그다음이 지상파 TV를 뜻하는 브로드캐스트(방송)로 18.1%였다. 이어 유튜브(11.4%), 훌루(5.3%),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4.7%), 프리미엄 케이블(4.6%) 순이었다.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스트리밍과 방송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18∼34세 응답자는 가장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넷플릭스를 꼽은 응답이 39.7%에 달했다. 유튜브가 17.0%였고 기본 케이블이 12.6%에 그쳤다.
넷플릭스는 히스패닉계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셀마 헤이엑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멕시칸 드라마 '모나카'를 방영하기로 했다.
아마존 프라임 스튜디오는 인기 시리즈 '왕좌의 게임' 연출자 빈스 제라디스를 스카우트했고 영화 '겟아웃'의 조던 필 감독, 거물 여배우 니콜 키드먼과도 새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애플 TV는 앞서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와 계약했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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