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온습도 맞춤형 공기 관리 신제품 2종 출시

정혜영 기자

2025-10-22 15:09:56

정수가습가전·사계절 에어컨으로 환절기 공기 관리 가전 제안
'하이드로에센셜'·'휘센 쿨 사계절 에어컨' 신제품 2종 순차 출시

LG전자는 22일 환절기 온·습도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토털 공기 관리 설루션을 제시했다. ⓒ LG전자
LG전자는 22일 환절기 온·습도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토털 공기 관리 설루션을 제시했다.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LG전자가 환절기 온습도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공기 관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실내 공기가 건조하고 환기가 어려운 계절적 특성을 고려해 △정수 가습에 특화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에센셜' △온풍·냉방·제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쿨 사계절 에어컨'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22일 사전 출시되는 신제품 '하이드로에센셜'은 가습 본연의 성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정수·살균·건조 3단계 과정을 통해 더욱 청결한 가습 환경을 구현한다.

정수 필터로 물속 유해물질과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석회질(스케일 원인물질)을 99% 제거하며, 정수된 물을 다시 한번 고온 살균해 유해균 3종(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녹농균)을 99.999% 제거한 후 가습하는 제품이다.

오는 24일에는 '휘센 쿨 사계절 에어컨'이 출시될 예정이다. 듀얼 인버터 콤프레서와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은 겨울철에는 온풍을, 여름철에는 냉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외 온도 영하 10도 이하에서도 안정적인 난방 작동이 가능하며, 일반 온풍 5단계와 파워 온풍으로 세밀한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하다.
채상철 LG전자 ES마케팅 담당은 "계절과 공간을 아우르는 맞춤형 에어 설루션으로 고객들에게 사계절 내내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