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MSGM 등과 협업 증정품 12종 공개

20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사은 행사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10월 30일 출시되는 겨울 프로모션 음료인 △토피 넛 라떼 △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 △ 코코 말차 등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음료다.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은 겨울 프리퀀시의 상징인 ‘플래너(라이트 그린, 스카이 블루, 버건디)’를 비롯해 열두 달의 특별한 순간들을 담은 ‘스타벅스 2026 캘린더’, 올해 처음 선보이는 ‘MSGM+스타벅스 블랭킷(그린, 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가습기(그린, 핑크)’, ‘MSGM+스타벅스 양말(그린, 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파우치(그린, 스카이 블루)’까지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에 이어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굿노트+스타벅스 2026 디지털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 플래너는 월별, 주별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 외에도 필사노트, OOTD 등을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내지가 추가됐다.
함께 선보이는 스타벅스 2026 캘린더는 뉴욕 타임즈 베스트 일러스트레이션에 선정된 OYOW(오요우) 작가와 협업했다.
캘린더는 벽걸이형으로 제작돼 달이 지날 때마다 한 장씩 뜯어내는 방식으로 구성됐고 올해는 캘린더 일러스트가 담긴 스티커도 함께 제공돼 플래너 등에 부착할 수 있다.
이번 겨울에 MSGM과 협업한 블랭킷과 가습기를 선보인다. 두 브랜드 컬러를 담아 제작한 MSGM+스타벅스 블랭킷은 패션 브랜드와 협업답게 무릎을 덮어 사용하는 방식 외에도 버튼을 채우면 조끼처럼 착용할 수 있다. 또 포켓에 MSGM 시그니처 패턴과 컬래버레이션 로고를 더했다.
MSGM+스타벅스 가습기에 두 브랜드 컬러와 HANIL의 제작 노하우를 담았다. 가습기는 2단계로 가습 조절이 가능하고 포터블 타입으로 충전해 집, 사무실 등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여름에 이어 겨울 e-프리퀀시에도 추가 증정품을 마련했다. 추가 증정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해 다른 8종(플래너 3종, 캘린더, 블랭킷 2종, 가습기 2종) 증정품을 예약했거나, 증정품 교환이 가능한 ‘e-쿠폰’을 보유한 고객이 제조 음료 5잔 추가 구매 시 예약 가능하다.
이번 추가 증정품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줄 MSGM+스타벅스 양말(그린, 스카이 블루)과 MSGM+스타벅스 파우치(그린, 스카이 블루)로 MSGM과 협업해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양말은 올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블랭킷과 함께 컬러별로 매칭해 착용 가능하고 파우치는 조리개로 여닫고 손잡이로 들 수 있어 이번 겨울 프리퀀시 증정품인 가습기를 비롯한 작은 소품 등을 담기에 적합하다.
추가 증정품은 다음달 중순부터 예약 가능하며, 자세한 예약 일정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 제작돼 매장별, 일자별 선착순으로 예약·증정된다. 준비된 모든 품목 물량이 소진될 경우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된다.
아울러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하고자 품목에 관계없이 한 개의 ID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 가능하도록 수량을 제한했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올해도 스타벅스 고객분들께 감사를 담아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증정품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즐겁고 포근한 연말이 되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