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신청자 모집…선정된 500명 제품 증정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해 설계한 신제품 특징을 소비자가 경험하고, 부모님 또는 본인의 영양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매일유업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면서 소화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로,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했던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해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이 먹는데 부담이 없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필수 영양소를 비롯해 25종 비타민과 미네랄,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과 같은 영양소까지 포함돼 한 팩만으로도 균형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마시는 음료형 제품이며 용량은 120mL와 200mL가 있다. 또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으로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중장년층 영양 불균형 문제에 대해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개발을 통해 선보인 신제품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체험단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개월 (2025.09.01~30) 매일유업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6857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 포스팅 수는 직전 1개월(2025.08.01~31) 5757건에 비해 1100건 19.1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이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9월에 자사 제품인 매일두유와 자사 브랜드인 셀렉스 제품 등을 추석 선물 세트로 판매했다"며, "이로 인해 최근 한 달간 매일유업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