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AI·로봇·센서), 차세대 기술(소재·공정·환경) 111건 소개
삼성전자 AI 생산성 혁신 사례 발표…별도 부스서 상담도 진행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국내 대학·연구기관·기업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협력회사에 소개하고 기술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 설명회에는 104개 협력회사 경영진과 연구원, 45개 기술협력기관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스마트제조 △기술 보호 △산업 안전을 주제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AI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 사례를 발표하고, 별도의 부스에서 △디스플레이∙모바일∙가전∙통신∙네트워크 분야 보유 특허 253건에 대한 무상 이전 △협력회사 대상 ESG 펀드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를 무상으로 개방해 협력사뿐만 아니라 거래하지 않는 기업들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까지 2300여건의 특허 무상 이전이 진행됐다.
엄재훈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장 부사장은 "우수기술 설명회는 삼성전자, 협력회사, 정부와 국내 연구기관이 함께 기술혁신의 길을 모색하는 상생의 장"이라며 "협력회사들이 산·학·연 협력을 통해 AI, 스마트 제조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