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렉서스, AS 1위

SSI 부문에서는 도요타가 4년 연속 1위를 했고 이어 렉서스가 2위에 올랐다. CSI 부문에서는 렉서스와 도요타가 각각 1·2위 자리를 나눠 가졌다.
SSI는 신차 구입 후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 과정, 사후 고객 관리 등 항목을 평가해 산출된다. 올해 조사에서 도요타는 843점, 렉서스는 831점을 받았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지난 10년 간 서로 순위를 바꿔 가며 정상에 올랐다.
CSI는 최근 1년 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에게 AS 경험과 관련한 내용을 조사하는 지표다. 올해 렉서스는 855점, 도요타는 853점을 얻었다. 두 브랜드 모두 전체 평균 점수인 807점을 크게 웃돌았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성과는 전국 도요타·렉서스 딜러와 임직원 모두가 '원 팀'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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