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판매·AS 만족도 조사 '최상위권'

성상영 기자

2025-09-17 17:19:47

도요타,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렉서스, AS 1위

ⓒ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도요타와 렉서스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사후 서비스(AS) 만족도(CSI) 부문 최상위권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SSI 부문에서는 도요타가 4년 연속 1위를 했고 이어 렉서스가 2위에 올랐다. CSI 부문에서는 렉서스와 도요타가 각각 1·2위 자리를 나눠 가졌다.

SSI는 신차 구입 후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 과정, 사후 고객 관리 등 항목을 평가해 산출된다. 올해 조사에서 도요타는 843점, 렉서스는 831점을 받았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지난 10년 간 서로 순위를 바꿔 가며 정상에 올랐다.

CSI는 최근 1년 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에게 AS 경험과 관련한 내용을 조사하는 지표다. 올해 렉서스는 855점, 도요타는 853점을 얻었다. 두 브랜드 모두 전체 평균 점수인 807점을 크게 웃돌았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성과는 전국 도요타·렉서스 딜러와 임직원 모두가 '원 팀'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에 이르는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기준 전국 자동차 보유자와 향후 2년 내 구매 의향자를 합쳐 총 9만5696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