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개월간 정보량 10만1173건으로 직전동기 8만1129건 대비 2만건 넘게 증가

현대카드는 16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알파벳카드 5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D는 다이닝(Dining), 현대카드H는 홈(Home), 현대카드O는 오일(Oil), 현대카드S는 쇼핑(Shopping), 현대카드T는 트래블(Travel)을 뜻한다.
현대카드는 점차 세분화∙개인화된 소비 패턴의 변화와 함께 신용카드 회원들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업종 특화 카드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현대카드는 개인별 소비 패턴에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회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알파벳카드 5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먼저 5종 모두 할인카드로, 복잡한 절차 없이 알아서 일괄적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편리한 청구할인 방식을 택했다. 각각 외식, 병원∙교육, 주유, 쇼핑, 여행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10%의 높은 할인율 및 연간 최대 60만원의 높은 할인 한도를 제공하고,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이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알파벳카드 5종 출시와 함께 ‘하프 메탈(Half Metal)’ 소재 플레이트를 공개했다.
알파벳카드 5종과 현대카드Z everyda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0일(2025.06.16~09.16) 기간 현대카드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0만1173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현대카드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개월(2025.03.15~06.15)의 8만1129건에 비해 무려 2만44건 24.71%나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현대카드 상품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