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모델 셰프 안성재 발탁…논알콜릭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04 12:33:20

최근 3개월간 정보량 557건으로 직전동기 500건 대비 57건 증가

클라우드 논알콜릭 x 안성재 셰프 광고.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x 안성재 셰프 광고. ⓒ 롯데칠성음료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안성재' 셰프를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광고 모델로 발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과 요리에 대해 완벽한 전문성을 추구하는 안성재의 모습이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안성재 셰프는 2024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획득한 파인 다이닝 식당 '모수'의 오너 셰프다. 2024년 하반기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요리 서바이벌 방송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전문적인 평가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가 만든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로 안성재 셰프와 함께 클라우드 논알콜릭의 가치를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광고는 대형마트, 편의점 뿐만 아니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등에서 배너 광고,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완벽주의 안성재 셰프와 함께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클라우드 논알콜릭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클라우드' + '논알콜릭'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개월간 클라우드 논알콜릭 관련 포스팅 수는 557건으로 직전 3개월 500건 대비 57건, 11.40%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간 클라우드 논알콜릭 제품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