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가뭄 피해 지역에 생수 10만병 긴급 지원…사회공헌 활동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04 12:23:35

최근 3개월간 정보량 3027건으로 직전동기 2471건 대비 556건 증가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이트진로가 가뭄 피해 지역을 위한 긴급 구호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극한의 가뭄으로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한 강원도 강릉 일대의 주민들을 돕기 위해 우선적으로 생수(석수 500ml) 10만병을 긴급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계속되는 가뭄 피해로 재난사태가 선포된 강원도 강릉 일대 지역에 생수를 지원한다. 지원된 생수는 물 부족 사태를 겪으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가뭄으로 물 부족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아픔을 함께 나누고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 대비 증가했다.

조사 방식은 '하이트진로' + '사회공헌, 지원, 기부, 재난, 가뭄, 산불, 재해, 후원'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3027건으로 직전 3개월 2471건 대비 556건, 22.50%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