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경영이슈·미래전략 제시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GREAT Momentum'을 키 메시지로 △Gateway(업권 최고의 대면채널 구축) △Retail(리테일 솔루션 강화) △Ecosystem(플랫폼/제휴 성과 증강) △Association(그룹사 시너지 강화) △Trust(Zero-Risk 내부통제) 등 경쟁력(Momentum) 확보 관점에서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이슈 및 미래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AI 에이전트 시대의 금융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연 및 은행의 AI 내재화 추진현황을 공유했으며, 금융과 고객 전반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금융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날 그룹에서 발표한 '고객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Help-up) 자산 가치를 높여(Value-up) 지속 가능한 소비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헬프업&밸류업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하고, 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경영전략회의에서 정상혁 은행장은 가장 먼저 "새로운 기술의 금융업 침투가 빨라지고 고객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경영환경 변화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고 실행해야 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의 목소리가 은행 제도부터 프로세스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올해 고객편의성 Tribe를 신설했으며, VOC를 비롯해 잠재된 고객의 불편함까지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상품·서비스에 반영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