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상담 시스템 도입·업무처리 절차 효율화 등 긍정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향상하고자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공공서비스를 제공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0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만족도 결과에 따라 우수·보통·미흡 3단계로 평가된다.
캠코의 종합 만족도 점수는 전년 대비 5.1점 상승한 92.2점으로, 서비스 품질·전반적 고객만족·사회적 책임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캠코는 지난해 △고령고객 전담 시니어 콜센터를 통한 1:1 상담 서비스 운영 △알고리즘 분석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공매정보 제공 △채권인수 절차 효율화를 통한 채무조정 소요기간 단축 등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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