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13만1,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9만3,087개와 비교하면 35.1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포스코엠텍, KG스틸, TCC스틸, 동국산업, 동국제강, 동일산업, KG ETS, 하이스틸, 한국선재, 대한제강, 동일철강, 영흥, 고려제강, 한국특강, 조선선재, 아주스틸, 유에스티, 한국철강, 세아제강, NI스틸, 경남스틸, 금강철강, 만호제강, 동양철관, 휴스틸, 동국S&C, 동일제강, 휴먼엔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현대제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9,841 미디어지수 129만7,123 소통지수 192만2,335 커뮤니티지수 324만1,593 시장지수 52만9,625 사회공헌지수 11만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42만629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5만4,940과 비교해보면 229.08%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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