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결과는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005,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4,148,165개와 비교하면 86.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2,136 미디어지수 1,706,529 소통지수 1,600,961 커뮤니티지수1,603,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2,89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046,310과 비교하면 80.78% 하락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010 미디어지수 329,957 소통지수 221,043 커뮤니티지수 481,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35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52,273과 비교하면 91.37% 하락했다.
4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82 미디어지수 60,483 소통지수 57,583 커뮤니티지수 172,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41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847,738과 비교하면 96.35% 하락했다.
5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93 미디어지수 22,974 소통지수 52,575 커뮤니티지수 236,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1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97,141과 비교하면 89.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