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5월 4개 제습기 업체 대상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최근 비가 많이 내렸던 4~5월 두달간의 정보량만을 놓고 볼 때는 위닉스가 LG전자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제습기 제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 ▲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위니아(위니아딤채, 대표 김혁표) 등이다.
조사결과 'LG전자'의 제습기가 올해 총정보량 1만 5707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위니아'는 7958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조사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삼성전자' 제품이 80.76%로 가장 높았다.
순호감도 80%대 수치는 여러 업종의 호감도중 높은 기록이다.
이어 'LG전자' 70.78%, '위니아' 69.02%, '위닉스' 제품 56.23% 순이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제습기 업체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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