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6일부터 2021년 5월 26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9,92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028,357개와 비교하면 10.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 대표 박래익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166 미디어지수 325,180 소통지수 31,078 커뮤니티지수 10,230 시장지수 1,437,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9,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840과 비교하면 11.04% 상승했다.
3위, 에이리츠 ( 대표 김종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199 미디어지수 767,851 소통지수 153,858 커뮤니티지수 16,462 시장지수 100,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8,43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6,074와 비교하면 73.45% 상승했다.
4위, 케이탑리츠 ( 대표 이명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458 미디어지수 390,150 소통지수 289,523 커뮤니티지수 138,557 시장지수 152,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3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55,290과 비교하면 18.40% 하락했다.
5위, 제이알글로벌리츠 ( 대표 오남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681 미디어지수 227,440 소통지수 35,739 커뮤니티지수 8,312 시장지수 1,326,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2,81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54,577과 비교하면 8.35% 상승했다.

이어 "2021년 5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8,357개와 비교하면 10.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8% 상승, 브랜드이슈 50.24% 상승, 브랜드소통 7.71% 상승, 브랜드확산 0.42% 하락, 브랜드시장 4.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6일부터 2021년 5월 26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