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2일부터 2021년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2,785,29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51,434,370개와 비교하면 22.0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8,288 미디어지수 1,365,237 소통지수 2,094,637 커뮤니티지수 1,595,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03,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461,940과 비교하면 16.05%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4,334 미디어지수 710,235 소통지수 1,357,079 커뮤니티지수 693,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4,95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04,033과 비교하면 24.10% 상승했다.
4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184 미디어지수 1,369,517 소통지수 1,509,403 커뮤니티지수 270,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7,4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13,785와 비교하면 90.07% 상승했다.
5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9,937 미디어지수 492,669 소통지수 411,943 커뮤니티지수 310,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5,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41,792와 비교하면 1.23% 하락했다.

이어 "2021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감미롭다, 열창하다, 사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운사랑, 잊지말아요,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52%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4월 22일부터 2021년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임영웅, 영탁, 이찬원, 송가인, 정동원, 장윤정, 박군, 장민호, 박현빈, 나훈아, 김연자, 김희재, 주현미, 설운도, 태진아, 홍진영, 홍자, 박상철, 양지은, 강진, 별사랑, 김수희, 금잔디, 김용임, 김수찬, 조정민, 남진, 신유, 조항조, 홍지윤, 나태주, 최백호, 김태연, 진해성, 정미애, 최진희, 김다현, 박구윤, 김나희, 은가은, 설하윤, 김경민, 유지나, 윤수현, 김소유, 진성, 박서진, 전유진, 김연지, 요요미 를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