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58,876,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494,114개와 비교해보면 41.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9,050 미디어지수 839,032 소통지수 1,218,208 커뮤니티지수 829,241 사회공헌지수 136,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1,5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35,761과 비교하면 18.84%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5,008 미디어지수 724,575 소통지수 1,096,300 커뮤니티지수 643,228 사회공헌지수 210,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9,39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77,175와 비교하면 22.03% 상승했다.
4위, 한화투자증권 ( 대표 권희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4,245 미디어지수 930,178 소통지수 590,770 커뮤니티지수 745,642 사회공헌지수 90,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1,16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16,772와 비교하면 195.33% 상승했다.
5위, SK증권 ( 대표 김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1,723 미디어지수 547,507 소통지수 805,410 커뮤니티지수 485,326 사회공헌지수 184,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4,95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22,005와 비교하면 98.95%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